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배구선수 김희진] 협박 시달려 법적 대응 시작, 악플러 고소 사건 정리

반응형

“배구선수 김희진 누구?”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소속의 배구선수. 2020-2021 시즌 현재 유일한 창단 멤버이다. 프로입문 이전에 이미 성인 국가대표로 선발될 만큼 뛰어난 기량을 입증받은 김희진은 대한민국 여자 배구계의 신성으로 떠올랐다.

큰 키, 높은 점프력을 이용하여 아포짓과 미들히터 두 포지션을 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이다.


“배구선수 김희진 지속적 협박 사건”

4강 신화를 쓴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의 일원이었던 김희진(30·IBK기업은행)이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협박에 시달렸던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김희진은 법적대응에 나섰다.

김희진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주원의 김진우 변호사는 “이미 확보된 많은 증거를 바탕으로 가해자들에 대한 형사 고소는 물론 추가적인 손해배상 청구 소송 제기까지 일체 예외 없는 강경한 법적 대응에 착수하고자 한다”고 14일 밝혔다.

김 선수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주원의 김진우 변호사는 14일 입장문을 내고 “김희진 선수가 지난 몇 년간 다수의 가해자로부터 무분별한 명예훼손과 협박 등에 시달려 왔다“라며 “특히 최근 도쿄 올림픽을 기점으로는 선수 본인을 넘어 가족, 지인, 구단에 대해서도 가해 행위가 확대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배구선수 김희진 변호사 입장문 원본”

안녕하십니까. 여자배구 국가대표 김희진 선수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주원 김진우 변호사입니다.

김희진 선수는 지난 몇 년간 다수의 가해자들로부터 무분별한 명예훼손과 협박 등에 시달려 왔습니다. 특히 최근 도쿄 올림픽을 기점으로 선수 본인은 물론 가족, 지인, 구단에 대해서도 가해 행위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구체적으로, 가해자들은 김희진 선수를 향해 ① 지속적인 모욕과 협박 ② 부적절한 만남 강요 ③ 사칭 SNS 계정을 통해 주변 지인들에게 접근하는 행위 ④ 선수와 일면식도 없음에도 선수와의 친분을 언급하며 선수를 폄하하는 악의적인 명예훼손 ⑤ 조작·합성된 이미지 유포 등의 악의적인 가해 행위들을 자행해왔습니다.

(이하중략)

본 법률대리인은 이미 확보된 많은 증거들을 바탕으로, 가해자들에 대한 형사고소는 물론 추가적인 손해배상 청구소송의 제기까지 일체의 예외 없는 강경한 법적 대응에 착수하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