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오징어게임 정호연> 프로필, 나무위키, 인스타그램, 키, 몸매 정리

반응형

오징어게임 정호연

2010년 17살 때 MBC 모델 아카데미에 들어가면서 모델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1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2에 출연했지만 1화에서 탈락해 별다른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약 2년 동안 프리랜서로서 활동하다가 에이전시의 필요성을 느끼고 2012년 11월 오디션을 통하여 에스팀과 계약하였다.

2017년 9월 해외 패션 모델 정보 사이트인 모델스닷컴(Models.com)의 핫리스트 순위에 올랐으며, 2018년 9월에는 세계 여성 모델 랭킹 Top 50에 올랐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2021년 10월,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루이 비통의 글로벌 하우스 앰버서더로 발탁되었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2020년 1월, 에스팀에서 배우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음을 알렸다. 2021년 9월 17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강새벽 역을 맡아 배우로 데뷔했다. 제작발표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오디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뉴욕 스케줄을 바로 정리하고 한국으로 입국했다고 한다. 이후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신예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정호연은 ‘무심한듯 시크한’을 주제로 진행된 화보에서 톱모델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는 이어진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 속 새벽을 연기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인간답게 살아야 한다는 걸 배웠다. 캐릭터를 통해 삶을 배우기도 하고, 답을 찾기도 하는 게 연기라는 것 같다. 다음 캐릭터를 만나면 또 다른 생각을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설렌다”고 말했다.

그녀는 1900만에 육박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수와 수많은 해외 셀럽들이 자신을 팔로우 한 것에 대해 “젠데이아 콜먼이 저를 팔로우한 것이 가장 신기했다”면서“앞으로 고레에다 히로카즈, 폴 토마스 앤더슨, 쿠엔틴 타란티노, 봉준호 감독 등과 함께 작업해 보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사람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가장 먼저 소개되는 사람엔터의 정체성이다. 지난 2006년 충무로 연기파 배우 중심의 매니지먼트로 출발한 사람엔터테인먼트는 15년만에 눈에 띄는 글로벌 성장을 일궈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거듭났다. 효율적인 배우 콘텐트 사업을 바탕으로 제작·해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며 브랜드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부츠컷 청바지와 갈색 부츠는 정호연의 연인인 배우 이동휘도 즐겨 입는 패션 아이템으로 시선을 모은다. 패션 스타일까지 비슷해진 커플의 일상 모습이 흐뭇한 미소를 자아낸다. 정호연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강새벽 역으로 출연해 전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SNS 팔로워가 2천만 명을 돌파하는 등 한국 여배우로서 인기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또한 정호연은 배우 이동휘와 공개 연애 중이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코스모폴리탄’이 공개한 11월 화보에서 정호연은 톱모델의 면모와 배우로서의 눈빛 연기를 보여주며 명품 화보를 완성했다. 보정이 필요 없는 완벽한 프로포션과 다채로운 포즈, 생동감 넘치는 눈빛으로 컷마다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오징어게임 정호연

 

반응형